01_basic Variable.java
package basic;
public class Variable {
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		boolean a;		//논리형 자료형인 boolean의 경우는 true 또는 false만 들어갈 수 있다.
		
		a = 25 > 36 ;	// ** [ = ]  : 대입문 - 오른쪽의 결과를 왼쪽의 변수에 저장한다.
		System.out.println(" a = " + a);
		
		char b;			// 2byte - 16bit 가 잡히는 변수가 생성됨
		b = 'F';		// 0100 0110 (70)
		System.out.println( " b = " + b );
		
		char c;
		c = 70;
		System.out.println(" c = " + c ); 	// 70을 변수에 넣어줬지만, 변수c의 데이터타입이 char형이기 때문에 출력값은 F로 나온다
		
		
		int d;	//int - 4byte - 32bit
		d = 70;
		System.out.println( " d = "+ d ); 	// 70의 숫자를 변수에 넣었고, 변수c의 데이터타입은 int이므로 70으로 표기된다
		
		
		int e;
		e = 'F';
		System.out.println( " e = " + e ); 	// e에 문자F를 넣었고, 변수 e의 데이터타입은 int형이므로 70으로 표기된다.
		
		float f;			 // 4byte
		// f = 45.8;		 // 45.8은 double형 상수로 처리된다. 에러코드 : Type mismatch: cannot convert from double to float
		//f = 45.8f;		 //그러므로 반드시 float형 끝에는 f를 표기하여 float형 상수로 표기한다.
		f = (float)45.8;	 //Casting (강제 형변환) 용량이 큰(double)-> 작은(float)
		System.out.println( " f = " + f );
		
		long g;			// 8byte
		g = 25L;		// 25L은 long형 상수
				
	}
}1.변수(variable) - 변하는 값
프로그램은 메모리공간에 데이터를 보관하고 여러 메모리 공간을 변수로 구분한다. 변수는 데이터를 담는 상자 역할을 하며, 이것을 구분하기 위해, 데이터 타입으로 분류한다.
데이터타입
가능한 값, 수행할 수 있는 명령, 데이터의 의미, 저장하는 방식에 따라 데이터 타입을 구분하여 저장한다.
-- 특정 타입의 변수상자에는 해당 타입의 데이터만 저장할 수 있다.
예를 들어 정수 변수(byte, short ,int)는 정수의 값만 저장할 수 있고
실수변수(float, double)는 실수 값만 저장할 수 있다.
< 표현 >
자료형(데이터 타입) 변수명;
String java;	// 문자열 자료형(String)의 java 변수 선언
int number = 1;		// 정수형 자료형(int)의 number변수 생성 후 1초기값 선언
float f1 = 3.14f; 		// 실수형 자료형(float) 변수 선언 후 3.14초기값 선언(float는 f를 붙여야함)
//모든변수는 ;(세미콜론)을 붙여 마무리함
var java10 = 10; 	// java10버전부터 추가된, 변수형 var 컴파일러가 초기값을 통해 자료형을 추론
2.변수의 사용
변수를 사용하기 위해 컴파일러에 어떤 데이터 타입을 쓸것인지 반드시 명시하여야 한다.
자바 10 부터는 초기값을 통해 데이터 타입을 추론할 수 있는 var라는 예약어를 지원한다. 하지만 var의 경우 반드시 초깃값을 통하여 데이터 타입을 추론할 수 있고 메서드 내부에 대해서만 사용한다.
3.자료형의 종류
기본형
- 논리형 - boolean - true, false
- 문자형 - char
- 정수형 - byte short int long
- 실수형 - float double
참조형
자바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형태 이외에 기본 형태를 가지고 있지 않고 개발자가 직접 생성하고 설정할 수 있는 클래스형태
| 기본형 (용량 byte) | 참조형( Warpper Class ) | 
| 
 | - 기본형을 제외한 나머지(Stirng, System 등) - 참조형은 기본적으로 4byte의 크기를 가진다. - 첫 문자를 대문자로 표현한다. - 클래스화 된 인스턴스는 (값이 아닌) 주소값을 갖는다. Boolean Character Integer Double | 
*bit 
     - 정보처리의 최소단위
0또는1
자음 또는 모음
*byte
    - 1개의 영문자 또는 숫자를 의미한다.
- 1byte로 표현이 되는 - 영문자, 숫자, 특수문자
- 1byte는 8bit로 구성되어 진다.
'A' => 0100 0001
- 한글 1자 => 2byte(16 bit)
     korea - 5byte
asdjlfasdj...asjdflasdjfl - 1000개 - 1000byte - 1KB - 정확하게는 1024byte(2의 10승)
1,000,000 byte - 1MB
1,000,000,000 byte - 1GB
1,000,000,000,000 byte - 1TB - 인공지능의 기본단위
자료형의 크기
byte -128 ~ +127
short -32768 ~ +32767
int -21억 ~ +21억
- 참조형의 자료형의 크기는 4byte와 8byte를 가질 수 있다
'개발시절 > Java _ Sprin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조건문 if (0) | 2022.08.02 | 
|---|---|
| 변수2 / 연산과 형 변환 (0) | 2022.08.01 | 
| 자바 기본입출력 / 출력 (0) | 2022.08.01 | 
| 이클립스(Eclipse) 핵심 단축키 모음 (0) | 2022.08.01 | 
| Java_패키지, 클래스 생성 (0) | 2022.08.01 |